성남i문화인터넷신문

외교부 "쿠웨이트서 입원한 韓 국민 1명 메르스 음성 판정" > 사회.정치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정치

외교부 "쿠웨이트서 입원한 韓 국민 1명 메르스 음성 판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기자 작성일18-09-10 13:45
조회561회 댓글0건

본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유사 증세를 보여 쿠웨이트 현지 병원에 입원한 우리국민 1명이 음성판정을 받고 10일 퇴원할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우리 국민 1명의 메르스 확진 판정 직후, 발열·기침 등 메르스 유사증상을 보인 쿠웨이트 체류 우리국민 1명이 8일(현지시간) 쿠웨이트 현지 병원에 입원해 시료검사를 받은 바 있다"며 "9일 음성 판정돼 10일 오전중 퇴원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당국자는 "메르스 유사증상이 있거나 우려되는 우리 국민 11명이 쿠웨이트 보건부가 지정한 병원에서 추가 검진을 받았으며, 전원 이상없음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당국자는 "현재 쿠웨이트 보건당국은 의료진 2명과 1명의 조사인력으로 구성된 조사팀을 현장에 파견해 우리 국민 확진자의 행적을 조사하는 등 실사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메르스 유사증세로 쿠웨이트에서 입원한 이 국민은 지난 8일 국내에서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A씨(61)와 같은 회사 직원이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16일부터 9월 6일까지 출장차 쿠웨이트에 방문했다 7일에 귀국, 8일 메르스 환자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성남i문화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